에어팟 2세대를 사용하다가 후속 제품으로 트위그 이어폰 노니즈 캔슬링 버전을 구입했습니다. 에어팟 2세대가 특별히 불만족스럽지 않았지만, 마음에 안 드는 점이 몇 가지 있어 교체를 하였습니다. 에어팟 2세대는 당근마켓에 팔았습니다.
1. 크레신 트위그 무선 이어폰 노이즈 캔슬링을 구입한 이유
제가 에어팟 2세대를 오래 사용하다 보니 불편한 점이 생겼습니다. 가장 큰 것은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없다는 점인데 지하철 소음도 그렇고, 지하철 좌석에 앉아 떠드는 분들의 소음도 차단이 안되어 힘들었습니다.
또 하나, 에어팟 2세대는 귀에서 너무 잘 빠지는 특성이 있었습니다. 누가 살짝만 부딪혀도 충격으로 이어폰 콩나물 대가리가 쏙 나와버려 잃어버릴 뻔한 적이 많았습니다.
그리고, 제가 갤럭시폰을 사용하는데 음악을 켜면 볼륨이 최대치로 블루투스가 연결되어 가끔 고막이 터지는 알았습니다. 매번 그런 것은 아닌데 가끔 그래서 매번 귀에 꽂기 전에 살짝 볼륨을 체크하는 버릇이 생겼습니다.
이런 이유로 선택한 후속 버전이 크레신 트위그 무선이어폰 노이즈 캔슬링 버전입니다. 그렇다면 제가 에어팟 2세대에서 느꼈던 불편함을 모두 해소해 주는 제품이었냐가 중요할 텐데 하나씩 설명드리겠습니다.
먼저 기본적인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있어서 선택했고, 제조사가 크레신이라고 되어 있어서 구입을 했습니다. 크레신이라는 제조사는 꽤 오래전 유선 이어폰 시절에 음질 좋은 이어폰을 만들던 좋은 중소기업입니다.
저도 애용하던 유선 이어폰이 크레신이었거든요. 과거 브랜드가 주는 신뢰도가 꽤 영향이 크게 작용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가격이 적당했습니다. 10만 원대에 구입했는데, 굳이 20~30만 원짜리를 사용하고 싶지는 않았거든요.
2. 크레신 트위그 이어폰이 좋다고 느낀 점
이어폰이니까 음질을 제일 먼저 말씀드리면 중간 위쪽입니다. 에어팟 2세대가 맑고 청명한 음색이었고, 중저음이 약간 딸리는 느낌이었다면, 트위그 프로는 중저음이 살아있어서 좋았고, 상대적으로 고음영역이 맑은 음색은 아니었습니다. 하지만, 듣는데 전혀 불편하지 않은 소리였기 때문에 음질이 나쁜 편은 아닙니다.
정말 좋은 점은, 귀에 꽂는 인이어 부분이 편안하게 되어 있어서 오래 착용해도 귀가 아프지 않고, 적당한 압력으로 끼워져 있어서 충격으로 귀에서 빠져나오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에어팟 2세대에서 느꼈던 불편함이 해소되었습니다.
그리고, 보관 케이스가 아주 예쁩니다. 동그란 화장품처럼 생겼는데 예쁜 디자인보다 맘에 들었던 것은 주머니에 넣고 다녔을 때 뭉툭하게 튀어나오지 않아서 좋았습니다. 케이스가 뚱뚱해서 주머니에 넣고 다니기 힘든 제품들이 있거든요.
무선 충전이 된다는 점도 큰 장점입니다. 요즘은 블루투스 이어폰이 무선 충전이 안되면 뒷전으로 밀려나는 것 같습니다. 사용을 안 해보면 모르겠지만, 한번 무선충전을 사용해 본 분들은 이 기능이 꽤 중요한 것 같습니다.
그 외에 음질 튜닝과 코덱 사용에 대한 여러 가지 전문적인 장점이 설명서에는 적혀있었는데, 저와 같은 일반 사용자에게는 적당한 가격에 좋은 음질로 노이즈캔슬링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어필했던 것 같습니다.
3. 크레신 트위그 이어폰이 안 좋다고 느낀 점
당연히 안 좋은 점도 있어야겠지만, 특별히 심한 것은 아닙니다. 제가 사용해 보니 안 좋다고 생각한 기능은 바로 노이즈 캔슬링입니다.
아니 에어팟 2세대에서 노이즈 캔슬링이 안되어 구입했는데, 그 기능이 마음에 안 든다니 무슨 소리인가 싶으시겠지만,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제가 너무 기대를 많이 했던 것 같습니다.
지하철 소음과 옆에 앉아서 소란스럽게 전화를 하고 이야기하는 사람들 소리가 너무 거슬린 나머지 노이즈 캔슬링 이어폰을 끼면 그 소리가 하나도 안 들리는 줄 알았던 것입니다. 제가 너무 기대치가 높았던 것입니다.
트위그 프로 이어폰의 노이즈 캔슬링 기능은 3단계로 조절이 가능한데 가장 세게 설정을 해 두고 다니지만, 소음 차단 효과는 약 60~70% 수준입니다. 그리고, 지금은 이해하는데 이 정도 가격대에 이 정도 차단효과면 보통이라고 하는군요.
음악을 듣고 다니면서 주변 소음 때문에 신경 쓰일 정도는 아니니까 보통 수준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고, 제가 불편한 점에 이 내용을 적는 이유는 저와 같이 10만 원대 이어폰을 구입하시면서 완벽한 차단효과를 기대하지 말라는 의미로 제 경험을 공유드렸습니다.
구매하실 생각이 있으시면, 참고해 주세요.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 오딕트 트위그프로 노이즈캔슬링 이어폰 : 가격확인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50대 남자의 스티바A 크림 1개월 사용 후기 (0) | 2023.04.15 |
---|---|
제주 대춘 해장국 내장탕 택배 주문하기 : 8팩 9만5천원! (0) | 2023.03.26 |
2023년 알레르기 비염이 사라진 이유 : 작두콩차 3년이 정답 (0) | 2023.03.23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