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새치염색 때문에 수개월 동안 글라디올 컬러 샴푸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최근에 뉴스에서 머리카락 손상이 없이 손쉽게 염색 가능한 다모다모 블랙 샴푸 기사를 보고 고민 중입니다. 어느 것이 새치염색에 더 좋을까요?
제 경험을 공유해 드리고, 새치염색을 샴푸타입으로 바꾸고 싶으신 분은 참고해 주세요. 제가 사용해 본 결과 염색효과는 보통 이상이라 만족하고 있습니다.
1. 글라디올 컬러샴푸의 장단점
저는 글라디올 컬러 샴푸를 사용한 지 6개월 정도 되었습니다. 이벤트 때 1+1으로 구입을 해서 아직 새것 하나가 남아 있는 상태입니다.
샴푸처럼 사용할 수 있어서 편리하게 쓰고 있는 중입니다.
제가 용량 조절을 잘 못하는지 모르겠지만, 염색을 하면 완전히 검게 염색은 안되는데 완전히 까맣게 되는 것보다는 약간 새치가 남아있는 것이 더 자연스러워 만족하고 있습니다.
검색을 해 보니 샴푸 타입의 새치염색약은 염색효과가 아주 강하지 않아서 덜 염색되는 경우가 있다고 하니 제가 염색을 잘 못해서 발생하는 현상은 아닌 것 같습니다.
사용이 편리하고 자연스럽게 염색이 되는 것은 글라디올 컬러 샴푸의 장점입니다.
단점으로 생각되는 부분은 약품 냄새가 좀 난다는 것인데, 염색 샴푸니까 어쩔 수 없을 것 같습니다. 염색을 하기 위해서는 1제와 2제를 5:5로 섞어야 하는데, 검은색 1제가 바로 염색약입니다.
아무리 천연재료를 섞고 향료를 넣었다고는 하지만, 염색약 고유의 냄새는 완전히 제거하지 못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샴푸를 하는데 머리에 거품을 충분히 내고 약 5~7분 정도 기다려야 하는 점이 조금 불편합니다. 염색하는데 그 정도 시간이 그렇게 큰 것은 아니지만, 단점을 꼽는다면 일정 시간 기다려야 하는 점도 있다는 것이죠.
그것 외에는 크게 불편함은 없습니다.
아.. 샴푸를 할 때 비닐장갑을 끼고 하지 않으면 손톱이 검게 물들 수 있다는 점이 있는데, 저는 실리콘 장갑을 사용해서 그런 일은 없었습니다.
2. 모다모다 블랙샴푸의 장단점
최근 신문기사에서 보고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이 샴푸도 결국 새치를 염색하는 샴푸 타입인 것 같은데, 그 원리가 머리카락을 강제로 염색하는 것이 아니고, 사과가 공기 중에 노출되었을 때 갈색으로 변하는 현상을 이용해서 머리카락을 자연스럽게 염색한다고 들었습니다.
그렇게 자연스럽게 염색을 하기 때문에 한두 번으로 금세 염색이 되는 것은 아니고, 30회 정도는 사용을 해야 염색효과를 볼 수 있다고 했습니다.
제가 많은 후기를 검색해 본 결과,
모다모다 블랙샴푸는 매번 샴푸를 할 때마다 거품을 내고 기다리는 시간이 없는 것은 장점인 것 같고, 인위적이지 않고 자연스러운 방법으로 점차 염색이 되는 것은 좋은 점 같습니다.
그리고, 염색효과는 글라디올 컬러 샴푸와 같이 완전히 검게 된다기보다는 갈색으로 변하는 정도인데, 새치가 완전히 검게 되는 것은 오히려 어색하기 때문에 이 정도 염색효과면 충분하다고 생각이 됩니다.
단점으로 나오는 이야기는 조금 자세히 지켜보고 있는데, 탈모 현상이 조금 있는 것 같고, 비듬이 생기는 현상도 일부 있었습니다.
지금 뉴스에서는 과대광고를 했다고 싸우는 것 같은데, 그런 것은 중요하지 않고 정말 좋은 염색 샴푸인지가 중요한 것이죠.
글라디올 염색샴푸와 모다모다 블랙샴푸 모두 염색에는 어느 정도 효과가 있는 것 같습니다. 이제 부작용이 얼마나 있느냐의 문제인데, 둘 다 염색을 표방하고 있기 때문에 완전히 건강에 좋은 염색약은 없을 것이라 생각이 듭니다.
사회생활에 지장이 없을 정도로 검게 새치를 염색해 준다면 충분합니다. 더불어 사용하기 편하다면 금상첨화지요.
3. 염색 샴푸를 고르기 위한 기준
아직 모다모다 블랙샴푸를 직접 사용해 보니 못해서 말씀은 못드리지만, 글라디올 컬러샴푸를 다 쓰면 그 다음 모다모다 블랙샴푸를 사용해 보려고 합니다.
제일 기대가 되는 것은 샴푸를 하고 5~7분을 기다리지 않아도 된다는 점과 1제와 2제를 혼합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이 좀 끌립니다.
정말 일반 샴푸처럼 슥슥 머리를 감기만 하면 서서히 염색이 된다는 점이 마음에 듭니다.
염색 샴푸를 고르는 기준이란 바로 이런 것이 아닌가 합니다. 염색효과가 어느 정도 검증이 되고, 일반 샴푸와 동일한 패턴으로 사용할 수 있다면 그보다 좋을 수 없겠지요.
다만, 부작용이 걱정인데 탈모와 비듬이 생기는 경우가 있다는 점이 조금 걸립니다.
저는 머리카락이 적은 편이어서 비록 나중에 점차 없어진다고 해도 탈모가 생기는 것은 가능하면 피하고 싶기 때문입니다.
지금까지는 글라디올 컬러샴푸가 유일한 대안이었는데, 모다모다 블랙샴푸가 새로 나와서 선택의 폭이 넓어진 점은 매우 긍정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새치염색은 이발소나 미장원에서 하기보다 가볍게 샴푸로 해결하는 것이 비용측면에서 좀 유리한 것 같습니다.
구매하실 생각이 있으시면, 참고해 주세요.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 글라디올 컬러샴푸 : 가격확인
◇ 모다모다 블랙샴푸 : 가격확인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수크랄로스 부작용을 확인해 봅시다. (0) | 2021.12.18 |
---|---|
천식치료에 탁월하지만 너무 비싼 편강한의원 편강탕 후기 (0) | 2021.12.18 |
겨울철마다 찾아오는 지긋지긋한 벽지 곰팡이 제거 (0) | 2021.12.18 |
댓글